새는 날개로 하늘을 날지만, 소년은 천사를 쫓으려는 꿈으로 하늘을 난다. - 빠리소년

교복 가격은 공동구매한 모예고가 17만9천원이었는데 반해 영국산 원단을 사용한 모외고의 경우 57만원에 달해 무려 3배나 차이가 났으며 스마트와 아이비클럽, 엘리트베이직 등 대형제조업체의 시중가격은 12만∼15만원인 중소업체의 약 2배인 20만∼25만원으로 조사됐다.

컥.. 무슨 교복값이 57만원이나 하나요? 다른 기사 보니깐 70만원 하는 곳도 있다던데, 되엔장 70만원이면 현재 제가 가장 아끼는 양복 수트보다도 두배는 비싸군요. 그것도 여동생 회사에서 나온 할인권으로 깎아서 샀는데 ㅠ.ㅠ 기억을 더듬어 보니 제가 다니던 시절도 중학교 교복은 15만원, 고등학교 교복은 30만원 정도 했던 것 같네요.

교복을 애초에 입히자고 했던게 학생들의 복장을 통일시켜 애교심을 높이고 학생 신분을 드러내어 탈선을 방지하기 위함이기도 하지만,[각주:1] 빈부간의 옷차림에서 오는 위화감을 없애기 위해서이기도 하지 않았던가요? 근데 교복이 50~70만원이라니 허허... 교복 때문에라도 돈 없으면 외고 못가겠군요.

아마 저 57만원으로 추정되는 학교가 아닐까 하는 제 모교의 교복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돈질이긴 해도 예쁘긴 예쁘다는 소리 많이 들었거든요. 그런데 이 생소함은... 바꾼다고 하더니 바꾸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다음 텔레비존


남자 교복은 왜 없어 -_-;; 근데 자꾸 교복보다 얼굴에 눈이 가는...;;

아무튼 이번 기회에 교복업체들 혼쭐좀 났으면 좋겠네요. 아울러 매 학기마다 표지만 바꾸어 몇천원 씩 올려받는 문제집도 어떻게 안되나?
  1. 이게 얼마나 웃기는 주장인지 또 머리에 열이 올라오려고 하지만, 일단은 넘어가겠습니다 [본문으로]

Creative Commons License일부를 제외한 모든 포스트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예외의 경우 빠리소년의 공지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
  1. Favicon of http://nacl.tistory.com BlogIcon NaCl 2007.02.07 0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번에 고등학교 올라가서 교복을 맞췄는데 아이비클럽서
    바지,마이,넥타이,와이셔츠2개에 28만원을 주고서... 너무 비싼것같아요.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7.02.07 00: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헛... 아이디가 소금이시네요? 소금처럼 귀중한 사람이 되자는 의미신가요?^^
      일단 고등학교 입학 축하드려요 :) 서울이신지 모르겠군요.

      28만원이면.. 저 윗기사의 대형 브랜드의 평균치군요. 확실히 너무 비싸요 >.<
      게다가 한창 나이에 한벌로 3년 버티기도 힘든 일인데..

    • Favicon of http://nacl.tistory.com BlogIcon NaCl 2007.02.07 0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냥 닉네임 고민하고 있을때 평소에 좋아하던 맛소금이 떠올라서 NaCl로 결정한거에요 ^^;
      고등학교는 "비평준화지역". 그중에서도 전라북도죠. 연합고사 커트라인이 낮아서(120대) 훌쩍 넘었죠.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7.02.07 2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헛..그런 허무한 뜻이... ㅇㅇ.;;
      맛소금, 계란 찍어먹으면 맛난데 저희 어머니께선 몸에 안좋다고 말리시죠 하하!

      제가 고등학생일때는 서울 연합 커트라인이 98점인가 했던 것 같은데,
      그새 20점이나 높아진 건 아닐테고 아무래도 비평준화 지역이라 점수가 더 높은걸까요?^^

    • Favicon of http://nacl.tistory.com BlogIcon NaCl 2007.02.08 11: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당시 서울 만점이 몇점이셨나요? 제 문제집에 시도별 연합고사 문항수랑 만점이 나와있는데 시도마다 만점 점수가 다르네요.
      경기 = 200문항 100점; 전북 = 180문항 180점; 전남 = 180문항 90점;
      울산 = 180문항 180점; 충남 = 152문항 76점; 제주 = 180문항 90점;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7.02.08 2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헛, 지방마다 다른가보군요~ 몰랐어요^^
      제가 고등학생일 때는 서울의 경우 200점 만점이었어요.
      문항수는 제가 연합고사를 보지 않아서 잘 기억이 안나는데,
      모의고사 보던 기억으론 아마 1문항에 1점씩 200문항이었을 거에요 ;;

  2. Favicon of http://sparkstar.tistory.com BlogIcon sparkstar 2007.02.07 0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중고등학교 다닐때 교복이 비싸서 참 놀랐지요. 교복보다 훨씬 멋있고 더 좋은 옷들이 싼 값으로 나와 있는데 어처구니없는 교복값...
    학생들끼리 우스갯소리로 "교장이 담합해서 장사한다~"따위의 얘기까지 할 정도로 그때는 비쌌었지요.
    지금 입고 다니는 옷도 다 합해봐야 50이 안될텐데 교복이 50이라니 참... -_-
    아 그리고, 저는 글쓸때 엔터 안누르고 쭉 쓰거든요. 그러면 오른쪽 끝이 전부 들쑥날쑥한데, 빠리소년님은 어떻게 그렇게 줄이 딱딱 맞나요? 이거 참 궁금하네요.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7.02.07 23: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저도 양복 빼면 1년에 사는 옷 가격 30만원이면 뒤집어 쓸걸요 아마?

      예전에 아는 이랑 길걷다가 재미로 현재 몸에 걸치고 있는 것 가격 더해보기 했었는데... 나중에 심심하면 그거 가지고 글쓰면 되겠당 :)

      줄이 딱딱 맞는건~ 안가르쳐 드립니다. 메롱!

      농담이고요~^^ 스킨 본문하고 댓글에 좌우정렬 태그를 먹여서 그래요. 제가 울퉁불퉁한 글이나 그런거 굉장히 안좋아해서...;;

      스킨 수정하기 -> CSS 파일에서요
      본문은 .article {....
      댓글은 .comment {....

      저 두 부분에 text-align:justify; (세미콜론 반드시 포함) 집어넣으시면 되요.
      다른 정렬 방법이 적혀있다면 물론 지워줘야겠죠?^^

      저래도 rss구독기에서는 울퉁불퉁 보여서 저는 글 쓸때마다 본문에 div style="text-align: justify;" 까지 집어넣어준다는 ㅠ.ㅠ
      너무 귀찮아요. 저도 저거 물어봐야 하는데 자꾸 까먹네요.

  3. Favicon of http://chaekit.com/wany/ BlogIcon 와니 2007.02.07 13: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교복제 없애야 한다고 생각함.. 아저씨들의 변태성향이라는 생각이 드는건 왜 인지;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7.02.07 23: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하하... 설마 아저씨들이 교복입은 애들 보려고 교복 안없앨까요 ^_^;; 근데 그런 변태들이 많기는 많더군요 ;;

      저도 개인적으로는 없애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비싼 옷과 허름한 옷에서 올 위화감을 생각하면 섵불리 주장할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일단 유보적인 입장입니다 :)
      근데 저렇게 교복이 비쌀 거면 정말 없애버리는 게 낫죠.

  4. Favicon of http://toice.net BlogIcon toice 2007.02.08 10: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고급으로 맞추면 80만원이라고 하더군요 -_-;; 기절;;
    저는 아버지 친구분이 교복 하청업체 하시던지라 그냥 하청업체 가격으로 사입었는데, 따라오는 각종 경품이 없어서 아쉬웠지 다른건 괜찮았어요.

  5. 대일외고졸업?? 2008.04.13 23: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일외고 졸업하셨나요??
    저 이번에 입학하는 25기인데 코트빼고 50만원정도.. 와이셔츠2, 바지하나더 여벌로 사서요..아무튼 반가워요선배님!!!

  6. 대일외고졸업?? 2008.04.13 2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그리고 울학교 뉴스에 나왓더라구여 83만5천원짜리하면서..YTN..

  7. Favicon of http://2222.com BlogIcon 222 2012.01.31 16: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고...

  8. Favicon of http://2222.com BlogIcon 222 2012.01.31 16: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고...


정말 예쁘네요, 누가 봐도 하나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인 우아한 심플함까지... 하지만 MP3P이므로 패스. 제.가. 사서 과시용이나 진열용으로 쓸 게 아니라면 차라리 CD 14장을 사겠습니다.


이건 상당히 낭만적이네요. 판매되기는 힘들 듯 하지만, 실용성은 있으려나.

Creative Commons License일부를 제외한 모든 포스트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예외의 경우 빠리소년의 공지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
  1. Favicon of https://blog.toice.net BlogIcon toice 2006.10.04 0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무로 만든 디카는 실용성은 크게 떨어져보이는데요^^;

어제의 코메디

C. Log/News 2006.09.26 00:20

관심 끌고 나서, "아님 말고..."인 겁니까?
아니면 정말로 영어 실력이 딸려서 번역하는 과정에서 오역한 걸까요? 어이가 없어서 웃다 못해 한숨이 나옵니다.
아무튼 언론사들은 좋았겠네요. 관심 끌어서...

Creative Commons License일부를 제외한 모든 포스트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예외의 경우 빠리소년의 공지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
  1. Favicon of http://rbyhyun.tistory.com BlogIcon 현이 2006.09.26 0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늘 그렇죠. -.-;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9.27 01: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제, 오늘 일은 아니지만 저건 너무하다 싶습니다. 보자 하니, 스물 몇 개 언론사가 단 하나의 소스를 확인도 없이 퍼 담았다는 얘기 같은데...

  2. Favicon of http://camino.tistory.com BlogIcon camino 2006.09.26 00: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심하군요. 언론의 기본이 무엇인지조차도 인지하지 못하는 이들이 '언론인'을 하고 있으니 정말 큰일입니다. 그냥 지나가는 해프닝으로 보기에는 너무 심각한 사건이군요.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9.27 0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게나 말입니다. 오늘은(그러니까 어제네요) 더 웃겼답니다. 신문사 1, 2면 마다 사과문 게재하고...
      더 어이 없는 건 그제 언제인가부터 포털에서 저 관련기사를 찾으려면 몇 번의 클릭을 해야 했다는 점이죠. 자신들의 잘못은 쉬쉬 하고 넘어가려나봅니다.

민주노동당 브리핑-한나라당 유기준 대변인에게 사과와 발언취소 요구 / 이재오 의원의 ‘야합’인생 / 이용훈 대법원장 발언 / 병역자원 연구기획단

출처 : 민주노동당

(서울=뉴스와이어) 2006년09월21일-- 한나라당 유기준 대변인에게 사과와 발언취소 요구 / 이재오 의원의 ‘야합’인생 / 이용훈 대법원장 발언 / 병역자원 연구기획단' 발족 관련 민주노동당 브리핑

○ 한나라당 유기준 대변인의 사과와 발언취소를 다시 요구한다.

어제 유기준 한나라당 대변인의 쿠데타 발언에 대한 각 당 대변인들의 반박 논평은 극도로 자제되고 점잖은 것이었음을 알아야한다.
유기준 대변인에게 요구한 것도 발언 취소와 정중한 사과였다.
그런데도 유기준 대변인은 사과를 하기는커녕 제대로 해석할 것을 요구했다.

강재섭 대표가 적절치 못하다면서 주의를 주었다고 밝혔는데 당 대표가 주의를 줄 정도의 일이면 본인은 정중한 대국민 사과와 발언취소를 하는 것이 마땅하다. 게다가 어제의 발언은 미리 적어 온 것을 읽은 것이라는 점에서 단순한 말실수로 치부할 수도 없다.

국민들은 지금 한나라당이 쿠데타의 추억이 얼마나 달콤하길래 군사쿠데타를 운운하며 국민을 협박하는 것인지 어이없어 하고 있다.

헌정수호를 외치며 난데없는 본회의장 점거로 우국충정을 과시하는 한나라당이 헌정중단을 의미하는 쿠데타 사태를 들먹이는 태도는 국민들로 하여금 심각한 우려를 갖게 한다.

오늘 당 최고위원회에서는 유기준 대변인의 발언에 대해 강력한 유감의 발언이 있었다. 그리고 당 지도부는 당 차원의 강력대처를 주문했다.

개인 차원의 사과와 발언 취소가 없다면 한나라당 차원의 조치를 요구할 수밖에 없다.
나경원 대변인이 ‘매춘발언’을 비판하면서 국회 품격을 높이자 했는데 전적으로 동의한다.
그러나 국회 품격을 높이려거든 한나라당이 먼저 솔선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사람의 말은 엎어진 물처럼 주워 담을 수 없다는 유기준 대변인의 표현도 적절한 것이다.
주워 담을 수 없으니까 말로 빚은 잘못은 말로 수습하는 것이 맞다.
잘못한 사람이 말로 수습하지 않겠다면 한나라당 차원의 조처를 기대할 수밖에 없다.

군사쿠데타로 인한 군사독재정권과 맞서 싸워가면서 친구와 선배가 죽어 가는 아픔을 겪으면서 민주주의를 개척하고 지켜온 민주노동당이 듣기에 이번 발언은 그저 넘어갈 수 없는 문제이다.

열린우리당 민병두 의원도 마찬가지 이다.
말이 과했으니 덜어내면 되지 않겠는가.
그냥 쌓아두고 가면 본인에게도 여당에게도 부담이 될 뿐이다.
마찬가지로 본인이 취소하고 사과하지 못하면 당 차원의 조치를 요구할 수밖에 없다.

○ 이재오 의원의 ‘야합’인생

어제 거대양당이 저지른 추한 말 정쟁에 정신 팔려 있는 사이에 한나라당 이재오 최고위원이 민주노동당 뒤통수를 휘려 치고 간 것도 모르고 있었다.

어제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재오 의원이 “열린우리당하고 야합해서 열린우리당 손 들어주고, 그런 짓하면 그걸 민노당이라고 할 수 있겠느냐” 라고 민주노동당을 비난했다고 한다.

‘야합’이라는 단어가 어제 오늘 국회에서 고생한다.
야합이란 전 서울민중연합 의장을 지내고 민중당 사무총장 경력을 가진 사람이 신한국당에 입당하고 한나라당에서 종사하는 경우에 쓰는 말이다.

그리고 국가보안법 폐지를 주장하던 입으로 국보법 사수를 외치며 본회의장을 점거하는 행동, 또는 교육현장에서 교육민주화를 이야기 하던 사람이 비리사학의 이해를 대변하는 사학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 등을 두고 쓰는 말이다.

‘야합’ 이라는 말을 쓰려면 본인이 거울을 보고 부끄러운 일이 없는지 먼저 생각해 보길 바란다.
이재오 의원은 한나라당 당론도 아닌 본회의장 점거 등, 오버액션을 주도하고 당론을 좌지우지 한다하여 한나라당의 실질적인 당대표로 안팎에서 이야기 된다.

한나라당에는 당론 따로 있고 당론 재가를 하는 사람 따로 있는지 모르겠는데 한나라당에서 당론재가청장 자리를 맡아 도장 찍는 일이 재미있더라도 남의 당에게 하는 말은 조심해 주길 바란다.

○ 이용훈 대법원장 관련

국민들 사이에서는 사법개혁과 관련해 이용훈 대법원장의 지적에 공감하며 대법원장이 그 정도 지적과 질타도 못하냐는 반응이 많다. 그런데 막상 당사자인 검찰과 변협은 반발하고 있다.

검찰과 변협은 지금처럼 국민들이 법조인 전체를 불신하고 유전무죄의 재판 진행에 절망하고 있는 상태가 좋다는 건지 알 수 없다.

적절하고 뼈 있는 지적에 대해 우리사회 거대한 기득권 집단으로 군림해왔던 검찰조직과 변호사 단체가 집단적으로 반발하고 있는 것은 적절치 않다.

이용훈 대법원장의 자기반성에 근거한 지적이 법조계 전체의 반성의 울림으로 거듭나기 보다는 사법개혁에 대한 반발과 저항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은 매우 유감이다.

특히 판검사 시절 비리가 드러난 변호사의 경우 변호사 등록 취소할 수 없다고 밝힌 변협의 제식구 감싸기 태도나 강자 앞에서는 나약하고 약자에게는 한 없이 군림하는 검찰의 태도, 국민들이 당연히 알아야 할 권리를 알려주는 현직검사의 기고는 조직보호주의 논리로 가로막는 꽉 막힌 검찰의 태도로는 이용훈 대법원장의 지적과 질타를 비판할 수 없음을 분명히 한다.

○ 재보궐 선거 관련 결정

재보궐 선거 관련 당의 방침이 결정되어 말씀드린다.
민주노동당은 10.25 재보궐 선거에 적극적으로 후보를 내고 선거운동을 전개할 것이다.
선거와 당면 한미FTA 투쟁의 내용을 연계시켜 선거운동을 진행할 것이다.
중앙당 차원에서도 선거지원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선거운동을 지원한다.

적극적으로 후보를 발굴하고 있고 두 군데 중 최소 한군데 는 출마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기초단체장 선거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다.
후보가 결정되는 대로 바로 발표하겠다.

○ 범정부 차원 '병역자원 연구기획단' 발족

범정부 차원의 '병역자원 연구기획단'에서 종교적 병역거부자의 대체복무 허용 여부와 산업체에서 요구하고 있는 현역병 파견 문제 등이 연구될 것이라고 한다.

관련하여 “대선기획음모론”을 이야기 하는 한나라당의 호들갑이 좀 오버한다는 느낌을 준다.

민주노동당은 종교적 병역거부자의 대체복무 허용 관련 검토를 하겠다는 부분에 대해 환영하고 향후 병역자원 연구기획단의 활동을 지켜볼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한 해에 천 명 가까운 젊은이들이 범죄자 아닌 범죄자가 되어 감옥신세를 지고 있다. 단지 종교나 신념 때문에 집총을 거부한다는 이유로 범죄자가 되는 현실은 당연히 바로잡아야 한다.
- 9월 21일 오전 11:15 국회 정론관
-민주노동당 대변인 박용진

언론문의처
민주노동당 대변인 박용진 02-2077-0578

홈페이지
http://www.kdlp.org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이 보도자료는 언론매체가 보도를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일부를 제외한 모든 포스트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예외의 경우 빠리소년의 공지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


평소 노현정에 열광하는 주위 사람들도 이해할 수 없었고, 상상 플러스를 봐도 뭐가 매력있다는 건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노현정에 관한 기사들이 오가도 '아, 그냥 그렇구나...' 라고 생각하던 중, 오늘 나온 노현정의 결혼 기사. 역시 그러려니 했는데, 이게 예상 외로 하루 종일 시끄럽다.

물론 하고픈 말이 없는 건 아니지만 이 글에서 하고픈 이야기는 그것이 아니기 때문에 생략하겠다. 난 저 기사보다 사람들의 반응이 어이없다. 아무리 자기 블로그에 자기 생각 쓰는 건 자기 자유라지만... 남의 결혼을 앞두고 할 짓일까? 그냥 노현정 앞에 가서 소금을 뿌리시지 그러나? 아무리 그에 관해 할 말이 많아도 결혼은 일단 축하해주고 자기 생각을 늘어놓는게 예의 아닐까? 자기 사촌이 결혼하는 것도 아닌데, 왜 열들을 내고 그러시나?

뭔가 과도하게 잘못되어 가고 있다. 분명 정상이 아니다. 나도 이상해지기 전에 어떤 이들의 글에 관심을 끊어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만약 개인의 인권이나 배우자 선택의 권리는 아랑곳하지 않고, 예의 없이 자유로운 것이 자신의 권리라고 외치는 이가 내 주위에 있다면 절교해 버리고 말겠다.

Creative Commons License일부를 제외한 모든 포스트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예외의 경우 빠리소년의 공지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
  1. Favicon of https://korsub.tistory.com BlogIcon 줄담배 2006.08.09 0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하.. 너무 열 오르셨네요. 진정하세요. 좋은 글 보고 갑니다. ^^;;;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8.09 1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마다, 댓글마다 기분좋은 인사로 끝맺으시는 줄담배님 안녕하세요^^ 혹여 언짢으셨다면 사과드립니다.
      '절교'란 표현이 지나쳐 보이긴 하는데, 실은 그리 열올라 쓴 표현은 아니랍니다. 실생활에서 제가 진심으로 交를 나누는 이들 중에 자기 생각 귀한 줄은 알면서 남의 사생활 귀한 줄 모르는 이는 없다고 확신하거든요. 별로 가능성도 없는 일을 혼자 으름장 놓았달까요?(왠지 변명처럼 들리는...)

  2. Favicon of http://arisnoba.dobcast.com/ BlogIcon 아리스노바 2006.08.09 18: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볼 때는 네티즌이 과한 반응을 하는 것 같습니다. 된장녀사건에 노현정사건이 겹쳐 활활 타오르는 것 같네요. 저도 참다 못해 포스팅 했지만요.
    어제 초 저녁부터 올블만 봐도 노현정과 된장녀라는 단어만 보일 정도입니다...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8.09 18: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동감입니다. 노현정이 잘했건 잘못했건 경사를 앞두고 있는데 대뜸 과민 반응 하는 이들... 과연 자기 결혼할 때 남들이 그 결혼 별로라고들 하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아나운서나 연예인은 사람 아니고 상품이랍니까? 참... 슬프네요.

  3. Favicon of https://blog.toice.net BlogIcon toice 2006.08.10 1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저도 노현정 결혼에 대한 각 반응들 흥미롭게 보고 있었는데, 한 세번 만나고 결혼하는거 아니냐는둥의 글들 보면서 본인들은 행복하려고 하는 결혼인데 자세한건 알지도 못하는것들이 너무하는거 아닌가 생각도 들더군요. 뭐 그들 다 팬이었다가 벌써 결혼하는게 아쉬운데다 하필 또 상대가 재벌이라니 시샘도 나고 그래서 막말하는거 아닌가 생각도 해봤습니다; 하;;

  4. Favicon of https://youand.tistory.com BlogIcon DP 2006.08.12 13: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노현정씨에 대한 견해 이전에 트랙백에서 적었듯 RSS FEED를 공개된 장소[메타블로그가 대표적이겠네요]에 뿌리면서 '내 공간에 내 멋대로 적으니 상관말라'는 것 자체가 잘못된 생각인 것 같습니다.



어제 나도 신문 기사를 읽으면서 스타벅스의 일시 부진이 혹시 레바논 전쟁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잠깐 했었는데... 어쨋든 불매 운동의 타당성은 논외로 하고, 외국은 몰라도 한국은 해당 사항 없을 거라고 본다. 한국은 대기업에 대한 반감이 가장 강하면서도, 대기업의 명품과 브랜드에 대한 저항은 가장 적은 나라 중의 하나일 것이다.

예전에 두산 일가의 비리와 노조 탄압이라는 이유 등으로 '두산 제품 불매 운동'이 일어난 사실을 아직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안티 조선 운동'이니, '수구 X통 조중동'이니 하며 보수 언론에 대해 날을 세운지가 수년이 지났건만 조중동은 흠집도 난 기색이 없다.

Creative Commons License일부를 제외한 모든 포스트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예외의 경우 빠리소년의 공지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
  1. Favicon of http://jumpkarma.com/blog BlogIcon 자유인 2006.08.07 14: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랙백 보고 왔습니다.
    그리고 트랙백 신고합니다. :)

    '그들'에 대한 흠집은 고사하고 지속적인 '운동'이라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8.07 08: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 너무 좋은 글이었습니다.
      맞습니다. 저도 요새 부쩍 그런 생각이 드는데, 많은 네티즌들은 뜨는 이슈조차도 맹렬히 소비하고 시간이 지나면 다음 이슈에 몰입하는 경향을 보이는 듯 합니다. 물론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저도 반성해야 할 부분이고요.
      운동이 지속될 리가 없죠.

  2. Favicon of https://blog.toice.net BlogIcon toice 2006.08.08 07: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다가 지독한 냄비근성도 한몫하죠 -_-;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8.08 2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참... 지독히 씁쓸하지만 지독히 공감할 수밖에 없는 toice님의 댓글이네요.
      그냥 내가 한국인이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는 거라고 믿고 싶습니다.

  3. Favicon of http://jslee.tistory.com BlogIcon 하루하루 2006.08.12 23: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동감~! 그런데 그게 한국에서만 그런것인가요? 다른 나라는 어떤지..?

김 부총리 사의표명 / 연합뉴스
"쉬고 싶다" 김병준 부총리 사의 표명 / 노컷뉴스

노대통령을 지지하는 것도 아니다만,
사지 다 잘라내고 움직이지도 못하게 하면서 머리한테만 계륵이라느니 고슴도치 대통령이라느니...
아무리 진흙탕 정치판이라지만 이거 너무 심하지 않냐? 에라이~

Creative Commons License일부를 제외한 모든 포스트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예외의 경우 빠리소년의 공지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
  1. Favicon of https://blog.toice.net BlogIcon toice 2006.08.02 19: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치판에 이거 너무 심하지 않냐 없죠. 한계라는게 보이지 않습니다.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8.02 22: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정말 정치에 관심 안가지려고 했는데, 저 일은 정치를 떠나서 정말 한 인간을 어이 없이 매도하려 하더군요.
      논문 표절/중복 게재 문제라고 해서 교육위 회의도 관심 있게 지켜봤는데, 보셨는지 몰라도, 김부총리의 잘잘못을 떠나서 정말 어이없었습니다. 국회 의원들이 진실을 밝히려는 의도는 거의 없더군요. 10분 제한 시간에 8~9분 동안 그냥 무조건 질문만 해대고 대답 시간은 1~2분 주고... 어쨋거나 당신때문에 정치적으로 시끄러워졌으니 물러나라는 식이었습니다.
      저런 진흙탕에 왜 다들 그리 미련이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참... 권력의 맛인가요? ㅠ.ㅠ

  2. Favicon of http://www.enwdar.co.kr BlogIcon 준쓰(endwar) 2006.08.03 0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이에요~ 빠리소년님~ 요새 날씨가 너무 덥죠..;
    살인적인 더위입니다. 장마가 언제 있었냐는듯이 말이죠..~
    에혀..
    인사차 들리기엔 빠리소년님 포스팅의 주제들이 너무나
    무거워서 괜히 댓글에 쓸데없는 소리 했다고 혼날까봐
    겁이 납니다;; 여튼 Au revoir~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8.04 06: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너무 더워요 ㅠ.ㅠ 제가 특히나 여름을 무서워하는지라..
      쓸데없는 소리했다고 혼... :(
      공지사항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욕이나 스팸이 아니라면 쓸데없는 소리를 장려한답니다. 보시다시피 제 글들의 완성도도 그리 높지 않을 뿐더러, 저도 제 생각을 남에게 강요하려 블로깅하는 것이 아니듯 준쓰님도 준쓰님 생각을 댓글에 달아주시면 된다고 생각해요^^
      근데, 주제가 무거운 건 확실히 문제네요. 아무래도 이 블로그엔 문화생활을 끄적이지 않아서 그렇겠지요? :)

  3. Favicon of http://dstory.net/tt BlogIcon DynO 2006.08.03 13: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치는 잘모르지만 티비에서 그들이 하는말들 중에
    국민들을 위해서, 이게 국민들의 뜻이다, 국민, 국민.. 해대는거 정말 듣기 싫내요-_-;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8.04 05: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절대! 동의합니다.
      국민들은 나몰라라 뒷전에 두고 서로 티격하다가 자신들에게 정당성을 부여하려 할 때만 국민 찾는 것 같아요.

[사설] 동원호 석방 협상 타결 반갑긴 하지만 / 국민 일보


누가 나서서 말 안하면 하지도, 문제를 고치지도 않는 한국 사회에 비판적 사고는 정말로 필요하다. 하지만...


Creative Commons License일부를 제외한 모든 포스트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예외의 경우 빠리소년의 공지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
  1. Favicon of https://korsub.tistory.com BlogIcon 줄담배 2006.08.01 2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예전 김선일씨 사건 때문에 더 민감해 하죠. 문제는 이런 거 보면서도 아프가니스탄 가서 선교활동하겠다고 가는 사람들.. 솔직히 이해가 안 갑니다. ㅡㅡ;;; 좋은 하루 되세요. ^^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8.02 2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민감한 정도가 아니라, 정말 중요한 문제죠^^
      제가 저 사설을 보고 짜증이 난건 서론부터 결론까지 문장 하나하나만 뜯어보면 틀린 말이 없는데, 엮어놓으면 논리가 엉터리라는 거죠. 타결이 늦어졌다면서, 인질금을 줬다느니, 사실 관계를 확인해보지도 않고서 부랴부랴 했다느니.
      그럼 특공대라도 투입했야 했다는 얼토당토 않은 대안이라도 제시하던지... 제가 읽기엔 지면 채우기로 뿐이 안보이네요 :(

북한 여자 축구팀 오심한 주심에 이단 옆차기 / 연합뉴스


얼핏 보고 한국의 '오심한'이라는 이름을 가진 주심에게 이단 옆차기 한 줄로... ㅇ.ㅇ;;
북한은 여자 축구팀도 전투적이구나...

[060728금 17:43 추가]
AFC, '폭력사태 야기' 북한 선수 3명 징계 / 스포츠 투데이


다른 기사들이나 댓글 보니 그냥 발로 찬 거라던데, 어찌 된 일일까...
또 낚시성 기사?

Creative Commons License일부를 제외한 모든 포스트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예외의 경우 빠리소년의 공지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
  1. Favicon of http://dstory.net/tt BlogIcon DynO 2006.07.29 08: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포츠 뉴스로 봤는데..
    북한 선수들이 흥분해서 잘못하긴 했는데
    요즘 심판들 왜그러는지..;; 아쉽내요..
    그리고 우리나라 대표팀은 중학교팀이랑 연습경기했다고..-_-;;

    • Favicon of https://juny.tistory.com BlogIcon 빠리소년 2006.07.30 0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맞아요. 중국 중계자도 오심이 맞는 것 같다고 했다던데...
      아무리 인간 중심의 스포츠라지만, 이럴 바에야 차라리 컴퓨터로 판정하는 게 낫겠어요.
      우리나라 대표팀은 정말... 열악한 환경에서 축구하네요. 호주에게만 아깝게 지지 않았어도 준결승 가능했을 거라고 하던데 ㅠ.ㅠ

윤은혜 "경쟁드라마 '주몽' 한번도 안봤다" / 뉴스엔

'윤은혜는 MBC '궁' 시즌 2 안찍고 또 다른 드라마 찍나?' 하고 별 생각없이 클릭하고 읽어 내려가다 푸시식, 웃음 나오는 대목.

윤은혜는 방영 시작과 동시에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고수하고 있는 MBC ‘주몽’에 대해 “다른 분들한테 경쟁 드라마가 시청률이 잘 나오고 있다는 말은 들었다”면서 “솔직히 무협 액션물을 안좋아해 한 번도 보지 못했다”고 밝혔다.

아~ 주몽이 무협 액션물이었구나~

주몽의 역사적 오류들을 꼬집은 거라면 센스 만점.
그게 아니라면... 상상에 맡김. ;;

Creative Commons License일부를 제외한 모든 포스트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예외의 경우 빠리소년의 공지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
  1. Favicon of https://blog.toice.net BlogIcon toice 2006.07.21 2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윤은혜 가끔 생각없이 말하는게 종종 있는것 같은..; 근데 또 토크쇼 같은데 나와서 하는 얘기 들어보면 기자들이 지어내는것 같기도 하고.. 후우=_=